로그인 바로가기

중앙 내용으로 바로가기

상위링크

본문내용

본문

취업뉴스
+ Home > 취업정보 > 취업뉴스
인사담당자, 구직자가 갖춰야 할 가치관 ‘근면 성실’ 1위 꼽아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14-05-23 10:32:09
    조회수
    1036

 

인사담당자는 구직자에게 필요한 가치관으로 '근면 성실'을 가장 많이 꼽았으며 구직자가 가장 많이 선택한 가치관은 '끈기와 인내'로, 가장 좋아하는 좌우명은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로 나타났다.

 

인사담당자 402명을 대상으로 '구직자에게 필요한 가치관 또는 좌우명'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 '근면 성실'이 전체 34.8% 비율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15.2%) △열정 패기 도전(13.9%)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12.7%) △긍정의 힘(6.2%) △끈기와 인내(5.0%) △투철한 자기관리(5.0%) △원만한 대인관계(3.2%) △좋아하는 일을 하자(2.5%) △뛰어난 리더십(1.0%) △겸손의 미덕(0.2%) △시간은 금이다(0.2%) 순으로 조사됐다.

 

한편 구직자들 사이에 추천되고 있는 좌우명은 현대그룹 정주영 창업주의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가 추천자수 364명으로 1위에 올랐다. 이는 한 취업 포탈의 구직자 대상 취업지원 서비스 중 하나인 '자소서.면접 답변사전' 페이지를 통해 나타난 결과다. 다음으로 △2위 안철수 교수의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한 분야를 한눈팔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는 길 밖에 없다' △3위 고대 희극작가 플라토우스의 '인내는 어떠한 괴로움에도 듣는 명약이다' △4위 건축가겸 디자이너 마이클 그레이브스의 '남에게 되돌려주는 법을 배워라' △5위 중국 명나라 홍자성의 '일이 뜻대로 되지 않을 때는 나보다 못한 사람을 생각하라. 원망하고 탓하는 마음이 저절로 사라지리라. 마음이 게을러지거든 나보다 나은 사람을 생각하라. 저절로 분발하리라' 등의 순이었다.

 

자기소개서 작성 항목 또는 면접 질문 시, 인생의 가치관 및 좌우명에 관한 질문이 자주 등장한다. 하지만 현재 구직활동을 하고 있는 20대 초반의 취업준비생 중에는 인생의 가치관을 명확하게 세운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따라서 관련 포탈에 따르면 이러한 좌우명은 △근면 성실 △끈기와 인내 △자기관리 △리더십 △대인관계 △긍정의 힘 등 다양한 분류를 통해 평소 본인이 추구하던 인생관과 가장 연관이 있는 주제를 바탕으로 해당 주제와 관련한 좌우명들을 선택해야 한다고 나타냈다.

 

목록보기
답글달기수정하기
삭제하기

관련 쪽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