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내용
3D PRINTER(3D프린터기)란 무엇인가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4309
작성일 2014-04-04 16:56:02

3D프린터기(3D PRINTER)는 3D로된 입체 구조를 프린터 할 수 있는 기계로 3D로된 설계도만 있다면 언제든 컵, 젓가락등 많은 구조체를 찍어 낼 수 있다. 보통 플라스틱으로된 필라멘트 노즐을 녹여서 3D인쇄를 하며 한층한층 쌓여 가며 제품을 찍어낸다 3D PRINTER(3D프린터기)가 등장후 초기에는 제품 출시전 시제품이나 목업제품으로 많이 사용 되었지만 현재는 부품을 하나하나 작업한 뒤 최종 제품을 만드는데 쓰이고 있다. 또한 3D설계도만 있다면 3D PRINTER(3D프린터)언제든 새롭게 디자인 할 수 있다.

 

              

 

 

3D PRINTER(3D프린터기)의 활용반경은 어디까지일까???」

 

●  의료 분야

 3D PRINTER(3D프린터)는 현재 의료분야에서 핫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3D프린터의 특징인 "맞춤화"를 이용하여 환자의 골격이나 신체부위를 3D프린터기(3D PRINTER)을 이용하여 수술이 가능하며 후유증또한 적다고 합니다.

 

                   

 

  건축 분야

 3D PRINTER(3D프린터)가 건축분야에서는 건물을 디자인 할시 사전 설계하여 미흡한 부분을 찾고 현재 진행중인 건축디자인의 모습을 작게 목원하여 확인하고 최종적으로는 소비자들이나 사람들에게 전시도 한다고 합니다

              

 

●  기계 분야

 현재까지는 3D프린터(3D프린터기)가 주로 장난감이나 작은 인형들의 시제품을 목원작업 하는 곳에 많이 쓰이지만 오는 2월달에 금속 3D PRINTER(3D프린터기)의 기술특허가 풀려서 기존의 CNC로 작업하던 기계부품을 앞으로는 3D PRINTER(3D프린터)로 제작 할 수 있어 화재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  의상 디자인 분야

 최근 많은 나라의 의상디자이너들은 3D PRINTER(3D프린터기)를 사용하여 의상이나 구두등을 제작하여 화재가 되고 있는데 3D프린터로 제작된 제품들은 탄성력이 좋고 무게가 가벼워 앞으로도 계속해서 제작될 것으로 보이고 있다.

 

            

 

  식품 업계

 앞으로는 우리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3D PRINTER(3D프린터기)를 이용하여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피자나 초코렛, 쿠키등을 3D프린터기 안에서 직접 인쇄하여 먹을 수 있다고 하니 3D PRINTER(3D프린터기)를 이용할 수 있는 분야는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  쥬얼리 분야

  각종 악세사리들을 앞으로는 3D PRINTER(3D프린터기)로 제작하여 착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자신이 디자인하여 직접 3D프린터(3D프린터기)를 이용하여 사용하게 된다면 앞으로 다양한 디자인의 악세사리나 조형물들을 만나보게 될 것 같습니다.

                

 

●  우주 항공 분야

 우주선이나 항공기의 모터를 3D프린터기(3D PRINTER)로 제작이 앞으로는 가능하다고 하여 화재가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3D프린터(3D PRINTER)로 컴퓨터칩같이 아주 작은 물체도 제작이 가능하여 계속해서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로보틱스 분야를 비롯해 다른 많은 분야에서 현재 3D PRINTER(3D프린터기)사용중이며 계속해서 연구하여 개발중이다. 또한 3D프린터의 활용범위는 점점 기술이 발전해 가면서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다

 

관련 쪽지글



QUICKMENU

 입학상담

051-746-8768

09:00~19:00

토,일,공휴일 휴무

블로그

블로그

카카오톡 1:1상담

카카오톡 1:1상담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TOP
원패스 상담신청
교육 + 수당 + 취업까지
지금 도전하세요!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