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내용
[답글]네트워크 관련 수업듣고 싶습니다.
글쓴이 관리자 조회수 1108
작성일 2015-12-14 11:19:03

이대형님 반갑습니다. 

 

네트워크 관련 수업을 수강하시고 싶다고 하셨는데 본교에서는 ICT보안과정이 개설 되어 있습니다.

 

ICT 라 함은 Information & Communication Technology 의 약자로 정보와 통신의 기술을 의미하며 과거의 정보통신을 말합니다.
즉 정보의 전달 기술의 예기하는 것이며 이런 정보의 전달과정에서 발생하는 정보의 노출에 대하여 중요성이 부각되는 현시점에서 정보전달에 보안이라는 요소가 추가되게 되었습니다.
이런 부연설명을 먼저 하는 이유는 ICT보안 이라는 분야는 정보통신 기술과 보안기술을 두고 예기할 수 있는데 용어상 익숙치 않은 ICT는 배제하고 보안이라는 용어에 집중하여 해킹과 관련하여 정보의 비정상적인 접근방법과 기술 및 크랙킹과 그에 대한 대응, 대책 등에 대하여 서만 생각합니다.
허나 사실상 중요한 것은 실질적인 정보전달이며 보안이라는 것에 앞서 선수 능력으로 정보전달능력이 전재가 되어야 합니다.

본교 ICT 보안 과정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맞추어 제3수준까지의 “고품질의 정보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하여 서비스 요구사항을 조사, 분석하고 설계, 구축방법을 결정하여 정보기술을 개발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라는 목표로 정보시스템개발 직무를 희망하는 신규구직자로서 특별한 사전학습이나, 직무경험이 요구되지 않습니다.

이는 기본적인 정본통신기술과 고급적인 정보통신기술에 기본적인 보안 과정까지가 포함되게 됩니다.

 

향후 직업분야는 네트워크 유지보수, 네트워크 구축,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서버 관리자, 서버구축, DB관리자, 웹디자이너, 홈페이지 구축, 홈페이지 관리, 홈페이지 유지보수, 전산관제, 시스템관제 등 다수의 분야에서 구직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만족할 만한 답변 되셨길 바라며 좋은 하루 되세요.


이대형 님이 [2015-12-14 09:31:32] 에 작성한 글입니다. 

컴터 관련 쪽으로 관심이 많은데 어떤 수업을 들으면 될까요.? 

관련 쪽지글



QUICKMENU

 입학상담

051-746-8768

09:00~19:00

토,일,공휴일 휴무

블로그

블로그

카카오톡 1:1상담

카카오톡 1:1상담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TOP
원패스 상담신청
교육 + 수당 + 취업까지
지금 도전하세요!

[자세히보기]